채용 중인 LG그룹 계열사 중 가장 일하기 좋은 곳은 기업비교

26,156

23-09-04

LG그룹 계열사 전격 비교 

채용 중인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LG화학

(기업명을 클릭하면 채용공고로 이동합니다.)


LG그룹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되던 공채전형을 3, 5, 7, 9월 수시전형으로 바꾸어 진행하는데요. 9월은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LG화학 총 4개의 계열사에서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 중인 LG계열사 중 어떤 계열사가 연봉이 높고, 또 일하기 좋은지 TOP3를 캐치의 데이터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기업이 1위를 차지했을까요?


*신뢰도를 위해 50명 이상 응답에 참여한 계열사만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 채용 중인 계열사 평균연봉 TOP3 💸

평균연봉 순위는 캐치 기업 개요 페이지의 연봉 탭에 기재되어 있는 기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고용보험, 국민연금, 금감원, 알리오 등의 데이터를 통해 추정한 것으로 참고 용으로만 확인해 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LG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위 LG화학: 1억 2000만

1위는 평균연봉 1억 2000만 원의 LG화학이 차지했어요. LG화학의 대표 사업은 소재 사업으로 배터리 팩 플라스틱 소재, PBAT, 합성고무, PE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초봉은 5,030만 원으로 에너지∙화학 업종평균연봉이 4,217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 2위 LG전자: 1억 1200만

2위는 평균연봉 1억 1200만 원의 LG전자입니다. LG전자는 많이들 알고 계시듯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초봉은 5,100만 원으로 전기∙전자 업종 평균연봉이 3,842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았습니다. 


✔️ 3위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5,452만

3위는 평균연봉 5,452만 원의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입니다. LG마그나이파워트레인은 2021년에 자동차 부품 회사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LG전자가 공동 설립한 법인으로 각종 전기차 부품 솔루션을 제공하며 마케팅, R&D, 구매, 생산을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운송장비 부품 업종 평균연봉이 3,850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높은 편이었습니다.



💗 채용 중인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LG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위 LG에너지솔루션: 85.0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특히 커리어/성장 분야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세계 일류 배터리 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다.”, “유연근무제 시행으로 자유롭게 출퇴근할 수 있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해외 출장이 잦다.”, “팀에 따라 워라밸 차이가 난다.”라고 언급했어요.


✔️ 2위 LG화학: 82.4점

2위는 LG화학이었는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분야의 점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휴가 사용이 자유롭다.”라는 점을 언급했는데요. 단점으로는 “업무량이 많은 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3위 LG전자: 79.5점

3위를 차지한 기업은 바로 LG전자입니다. LG전자는 LG화학과 동일하게 근무시간/휴가 분야의 점수가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유연근무제를 시행하고 고용이 안정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단점으로는 “비교적 업무 강도가 높고, 연봉인상률이 낮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