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채용 상담회 개최! 롯데 계열사 연봉 TOP3 기업비교

7,201

23-12-04

롯데그룹이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규모 오프라인 채용 행사 '잡카페'를 4년 만에 진행했는데요. 이번 행사에는 총 35개 계열사와 2천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그럼 롯데그룹 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계열사 TOP3는 어디일까요? 그리고 이 기업들 중 가장 일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롯데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3💸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롯데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위 롯데정밀화학: 1억 800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800만 원인 롯데정밀화학이 차지했어요. 롯데정밀화학은 일반화학 사업뿐만 아니라 고부가가치 정밀화학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했어요.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이 4,233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롯데정밀화학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2위 롯데케미칼: 9,400만 원

2위는 평균연봉 9,400만 원의 롯데케미칼이 차지했어요. 롯데케미칼은 국내를 대표하는 화학 기업으로 합성수지, 화성제품, 메가트렌드 제품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요. 롯데케미칼은 초봉도 4,810만 원으로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이 4,233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높은 수준이었어요.

롯데케미칼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3위 롯데건설: 8,600만 원

3위는 평균연봉 8,600만 원의 롯데건설이 차지했어요. 롯데건설은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4개 사업 분야에서 국내 및 해외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건설·토목 업종 평균연봉이 3,787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롯데건설 기업분석리포트 확인하기(클릭)



💗롯데그룹 계열사 현직자리뷰 TOP3💗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롯데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동 1위 롯데건설: 83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롯데건설이에요. 특히 조직문화/분위기 점수가 84점으로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눈치 볼 필요 없이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드문 건설사이다.", "대기업이라 복지가 좋고 연봉, 상여금이 높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보수적인 분위기가 남아있다.", "현장에서 일할 땐 워라밸이 없다."라고 언급했어요.

롯데건설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 공동 1위 롯데정밀화학: 83점

롯데건설과 함께 1위를 차지한 기업은 롯데정밀화학이에요. 특히 연봉/복지 점수가 85점으로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워라밸이 보장되고 안정적이다.", "연봉이 높은 편이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연봉이 높은 만큼 일에 대한 책임이 크기 때문에 부담이 많다.", "일이 많은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롯데정밀화학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 2위 롯데케미칼: 80점

2위는 롯데케미칼이었는데요. 특히 근무시간/휴가 점수가 83점으로 가장 높았습니다.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근무시간이 자유롭고 복장 규제도 없는 편이다.", "커리어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은 "업무 강도가 높다.", "수직적인 문화가 남아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롯데케미칼 현직자리뷰 확인하기(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