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 이상? SK그룹 연봉 TOP3 기업비교

11,959

23-12-19

SK그룹 대표 계열사인 SK하이닉스가 이달 20일까지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SK하이닉스 평균 연봉은 1억 3,384만 원으로 매우 높지만 SK계열사 중 연봉 순위는 5위로 연봉이 더 높은 계열사들이 많습니다. 그럼 SK 계열사 중 평균연봉이 가장 높은 계열사 TOP3는 어디일까요? 그리고 이 기업들 중 가장 일하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요? 함께 확인해보시죠!



💸SK그룹 계열사 평균연봉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SK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균연봉 순위는 각 기업의 사업보고서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1위 SK에너지: 1억 5,700만 원

1위는 평균연봉이 무려 1억 5,700만원인 SK에너지가 차지했어요. SK에너지는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로 무연휘발유, 경유, 납사 등 석유류 제품의 제조, 판매, 수출을 하는 기업이에요. 에너지·화학 업종 평균연봉이 4,237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2위 SK이노베이션: 1억 5,300만 원

2위는 평균연봉 1억 5,300만 원의 SK이노베이션이 차지했어요. SK이노베이션은 석유·화학 및 배터리·소재 사업을 운영하고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인천석유화학, SK온 등 8개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이에요. SK이노베이션은 초봉도 5,128만 원으로 높은 수준이에요.


✔️3위 SK텔레콤: 1억 4,500만 원

3위는 평균연봉 1억 4,500만 원의 SK텔레콤이 차지했어요. SK텔레콤은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요. 네트워크·통신 업종 평균연봉이 4,847만 원인 곳을 고려하면 훨씬 높은 수준이에요.




💗SK그룹 계열사 현직자 평가 TOP3💗


 

(이미지를 클릭하면 SK그룹 타 계열사를 포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 순위는 캐치의 현직자 리뷰 점수를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1위 SK이노베이션: 87점

1위를 차지한 기업은 SK이노베이션이에요. 특히 연봉/복지 점수가 89점으로 가장 높았는데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자율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사내 복지가 훌륭하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업무량이 많다.", "부서 이동이 어렵다."라고 언급했어요.


✔️2위 SK에너지: 85점

2위를 차지한 기업은 SK에너지예요. SK이노베이션과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점수가 87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혜택과 복지가 많다.", "근무 환경이 좋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워라밸이 비교적 부족하다.", "조직문화가 딱딱한 편이다."라고 언급했어요.


✔️3위 SK텔레콤: 83점

2위는 SK텔레콤이었는데요. 1, 2위 기업과 마찬가지로 연봉/복지 85점으로 가장 높았어요. 현직자들은 장점으로 "출퇴근이 자유롭다.", "급여와 복지수준이 높다."라고 말했어요. 단점으로는 "성과 중심 문화, 전통적인 조직문화"를 언급했어요.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