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한국전력기술] 10분요약
기업정보

2,146

18-12-17

 

2019년도 1차 채용형 인턴채용 대비

한국전력기술 10분 요약


 

 

  

한국전력기술 2019 1차 채용형 인턴 채용 ~12.20 14:00

10분이면 끝나는 CATCH핵심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한국전력기술은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1975년 설립된 이래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 재직자가 평가하는 우리 회사는?? >> 클릭!!

한국전력기술 채용공고 보러가기 >> 클릭!!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경쟁우위를 결정짓는 높은 기술력


원자력발전소 설계 및 엔지니어링의 경쟁력은 고유 모델인 원자로 노형에 대한 설계 가능여부에 달려 있다고 볼 수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 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고, 풍부한 설계노하우와 고급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시장에서 한국전력기술이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핵심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국내 원전 설계를 통해 쌓아온 설계 노하우 및 종합사업관리 역량은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 안전 대책 마련의 필요성

경주, 포항 지진 등으로 말미암아 원전 안전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은 고조되고 있고, 극단적인 원전 사고에 대한 공포 내지 막연한 두려움이 전문지식이 결여된 상태에서 감정적으로 양산되고 있어, 원전 산업에 대한 신뢰 회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한국전력기술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가 원자력 관련 기술인만큼, 대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이를 타개하는 것이 필요하나, 한국전력기술은 아직까지는 국민들이 안심할만한 안전한 로드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기업개요 더보기 >> 클릭!!

한국전력기술의 재무상태는?? >> 클릭!!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 이슈


# UAE원전 장기엔지니어링 계약

한국전력기술은 아랍에미리트(UAE) 바라카원전 1~4호기 운영 기술지원을 위해 나와에너지(Nawah)와 '장기엔지니어링 계약'의 본서명식을 거행했다. UAE 바라카원전은 우리나라 최초의 수출원전인 APR1400 노형으로 건설 되고 있으며공사가 종합설계 및 원자로계통설계를 수행하고 있다계약을 기반으로 공사는 향후 최소 10년간 원전 운영에 필요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번 수주는 공사가 주계약자로서 참여하는 첫 해외 가동원전  엔지니어링 서비스 사업이며,  부가가치가 높은 원전 사후관리 엔지니어링 사업  수주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EU-APR 표준설계 유럽사업자요건(EUR) 인증 취득 

한국전력기술은 유럽수출형원전인 EU-APR 표준설계에 대한 유럽사업자요건(EUR) 인증을 취득하였다. EUR 인증은 유럽사업자협회가 유럽에 건설될 신형원전에 대해 안전성경제성 등에 대한 요건을 심사하는 것이다EU-APR 표준설계 인증 심사에 신규원전 건설 의사가 있는 유럽사업자가 참여함으로써 향후 유럽 시장에서의 수주 가능성을 높였으며, EUR 요건을 원전건설사업의 표준 입찰요건으로 사용하는 국가에 원전을 수출하기 위한 교두보도 확보하게 되었다

 

한국전력기술 최신이슈 더보기 >> 클릭!!



한국전력기술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