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한국 기업들은 어디? 기업정보
2,213
이번 주 캐치가 선정한 TOP테마는?
해외 진출에 성공!
글로벌브랜드로 성장한 한국 브랜드
도루코
세계 최초 6중날, 7중날 제조업체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130 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 70%가 해외에서 나온다.
팔도
'도시락라면'은 러시아 국민 컵라면일 정도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많다.
1997년부터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해
2019년 기준 국내매출의 약 48배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휠라코리아
이탈리아계 한국 의류브랜드로
휠라코리아가 본사를 인수해
전세계 휠라 브랜드를 관리하게 됐다.
오리온
1년간 팔리는 양이 약 20억 개로 집계된
오리온의 '초코파이'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판매된다.
특히 중국에서는 시장점유율 85%를 초과했고
베트남에서도 60%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탐앤탐스
필리핀, 미국, 태국, 호주, 싱가포르, 몽골 등
해외 8개국 76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질좋은 커피와 다양한 베이커리,
24시간 카페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