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도 휴식이 필요해! 겨울방학 운영 기업 5곳 기업비교
2,870
대규모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연말에 겨울방학을 주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기존에 진행하던 종무식을 폐지하거나 축소하고 연차 사용을 장려하거나 전사 휴무를 시행하는 곳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이는 열심히 달려온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하기 위함인데요. 과연 어떤 기업들이 겨울방학을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종무식 이후 연말 휴가 사용 장려! LG전자💻
LG전자는 팀별로 종무식을 한 후에 연말 휴가를 쓰도록 장려하고 있어요. 종무식 이후에는 다음 해 연차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사람은 자유롭게 휴가를 갈 수 있다고 합니다. LG전자뿐만 아니라 LG그룹 주요 계열사는 종무식 후에 휴식을 갖는다고 해요.
유익한 종무식 이후에 일주일 휴가를! LX인터내셔널🚢
에너지, 솔루션, 물류 등을 담당하는 LX인터내셔널은 매년 연말 일주일 간의 겨울방학을 갖고 있어요. 종무식 이후에 한 해의 업무를 마무리 짓고 새해까지 방학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종무식도 딱딱한 행사가 아니라 외부 인문학 강사를 초청해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매년 크리스마스부터 새해까지 오프 위크! 토스💰
온라인 금융 플랫폼 기업 비바리퍼블리카 토스에도 겨울방학이 있어요. 오프 위크 제도로 크리스마스부터 신정까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충전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는 미팅, 인터뷰, 팀원 멘션 등을 모두 OFF 해요. 직원들은 여행을 떠나거나, 긴 시간 휴식이 요구되는 라식 수술을 하는 등 각자만의 방법으로 리프레쉬 하는 시간을 보낸다고 해요.
겨울방학 받고 여름방학까지! 라포랩스👕
라포랩스는 X세대 대상 패션플랫폼 ‘퀸잇’과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팔도감’을 운영하는 기업인데요. 이곳에는 겨울방학뿐만 아니라 여름방학도 있어요. 기간도 설 연휴를 포함해 무려 2주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휴가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자율 출퇴근, 재택근무 제도를 운영하는 등 규모가 작지만 복지제도가 알찬 기업 중 하나예요.
ABLY(re)fresh 휴가! 에이블리🧤
20대 대표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도 겨울방학이 있어요.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한 구성원을 위해 일주일 간 휴식기간을 제공합니다. 매해 12월 마지막 주 모든 직원이 함께 휴식해요! 에이블리는 이외에도 자유로운 휴가 사용, 30분 단위 휴가 사용 등 건강하고 자유로운 근무 분위기를 만들어가기 위한 복지가 다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