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닥

홈페이지

포털·플랫폼

관심등록하고 최신 채용소식 받기!

26,946명의 AI추천 인재가 있습니다.

집닥 직무인터뷰
  • ‘간편안심 인테리어’ 1등, 집닥은 어떤 회사?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집닥에서 인사관리와 영업총괄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구교석이라고 합니다.

  • 집닥은 어떤 회사인가요?

    집닥은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를 연결하는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온라인 상으로 간편하게 진행 받아 볼 수 있도록 웹서비스와 모바일 앱을 제공하고 있죠. 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순히 중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집닥은 안심패키지라는 5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심패키지로는 안심 1:1 전담제, 안심집닥맨, 안심품질재시공, 안심예치제, 안심 A/S(3년 하자보수)가 있습니다. 이밖에 작년 말 집닥 건축을 출시하여 건축사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집닥이 다른 스타트업과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일까요?

    집닥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을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은 인테리어를 진행하고자 하는 실수요자와 인테리어 업체 둘 다를 의미합니다. 저희 집닥과 연관된 모든 고객들이 행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이 저희 회사의 사명이기도 하죠. 집닥 서비스의 설립 역시 인테리어 시장에서 고객이 겪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했던 대표님의 마음에서 시작됐기 때문에 고객을 위한 마음이 회사 내부에 잘 녹아 들어 있습니다.

  • 직원 모두가 가족 같은 마음으로

    집닥만의 특별한 기업문화가 있나요?

    집닥만의 기업문화는 여러 특별한 복지혜택이 있다는 점이죠. 집닥 박성민 대표님의 경우 직원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각별하셔서 집닥인을 위한 100가지 복지혜택을 만들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하십니다. 현재 집닥의 경우 일주일 업무시간이 총 34시간이에요.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10시 출근에 6시 퇴근이라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하면 하루에 7시간씩 근무하고, 금요일은 한 시간 빠른 5시에 퇴근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침 약 10분이라는 조회시간을 이용하여 매일 1명씩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시간도 갖고 있어요. 그 외에 해외경비 지원과 같은 직원들의 리프레쉬를 위한 제도와 부모님을 위한 통장과 같은 이색 복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이색 복지로 유명한 집닥의 복지혜택, 더 자랑해주세요!

    업무환경 측면에서도 본사 4층 휴게실에서는 무료마켓을 제공하고 있고, 2층 휴게쉼터에는 발 안마기, 수면의자를 비치해 직원들이 업무 중간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습니다. 이외에는 업무용차량 지원(외근직원), 의료비지원, 사택지원(타지연고자) 등이 있습니다. 또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생활비 대출도 해주고 있어요. 현재 시행한지 3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 대체적인 업무 분위기는 어떤 편인가요?

    직원 모두가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다루는 서비스가 아무래도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보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도 높은 편인데요. 그래서 서비스 과정 하나하나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본인이 주인이라는 주인의식 없이는 일하기 힘들죠. 대표님이 사람들을 채용할 때 사람 됨됨이를 가장 많이 보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 집닥인을 위한 특별한 복지혜택들, 집닥과 함께하고 싶다면?

    집닥에는 어떤 직군이 있나요?

    우선 저희는 스타트업이지만 외주 없이 내부에서 고객지원, 개발 등을 다 처리하려고 노력합니다. 100% 정규직 고용체제이고요. 현재 영업(건축포함), 고객전담(고객지원), 품질관리(감리, 현장보수, AS), 브랜드전략(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크리에이티브), 서비스기획개발(서비스기획, 상품기획, UX디자인, 개발, 콘텐츠), 경영관리(인사, 총무, 법무, 감사) 부서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직군을 고루 채용하고 있습니다.

  • 채용프로세스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집닥만의 특별한 채용 방식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부서별(직군별) 사업계획서를 제출 받은 후, 그 직군에 필요한 T.O를 확인하고 채용 사이트에 공고를 올려 모집합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무면접(실무담당부서장 면접)은 현업부서에서 담당을 하고요.그 다음 제가 3차 면접(경영관리임원 면접)을 봅니다. 주로 인성과 경력, 연봉 관련한 사항을 확인하고 마지막으로 대표님 면접을 통과하면 최종 입사하게 됩니다.

  • 어떤 지원자를 원하시나요?

    집닥은 다른 무엇보다도 인성이 갖추어진 인재를 원합니다. 소통과 협력, 배려와 양보를 할 줄 아는 분들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 서류전형 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무엇인가요?

    신규의 경우 전공, 나이, 자격증, 자소서를 주로 봅니다. 경력직의 경우 경력과 직무 능력을 위주로 보는데요. 경력, 전공, 자소서를 보고 판단을 합니다. 디자인 같은 특수 직군은 포트폴리오를 중요하게 보고요.

  • 신규직원 채용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경력직 채용비율이 높은 편이긴 하지만, 신규채용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용노동부 청년인턴제도를 활용하여 서울대 학생 4~5명이 3개월 동안 인턴십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 면접 때 꼭 하시는 질문이 있나요?

    입사지원자가 생각하는 집닥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질문합니다.

  • 직원을 ‘먼저’ 생각하는 회사, 집닥

    마지막으로 집닥 입사를 추천하는 이유 딱 한가지만 꼽자면?

    임직원간의 소통이 자유롭다는 점을 꼽고 싶은데요. 또 집닥에서는 가족 그 이상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직원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직원 개인의 상황, 가정이 뒷받침을 해주어야 한다고 생각 하거든요. 그래서 앞으로도 직원들을 위한 복지혜택을 늘려나갈 계획입니다.